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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래밍/개발지식

[개발지식] 디자인 패턴

[생성 패턴]

ㅇ 추상 팩토리(Abstract Factory) : 구체적인 클래스를 지정하지 않고 관련성을 갖는 객체들의 집합을 생성하거나 서로 독립적인 객체들의 집합을 생성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패턴
https://victorydntmd.tistory.com/300

ㅇ빌더 패턴(Builder) : 복합 객체의 생성 과정과 표현 방법을 분리하여 동일한 생성 절차에서 서로 다른 표현 결과를 만들 수 있게 하는 패턴
https://readystory.tistory.com/121

ㅇ팩토리 메서드 패턴(Factory Method) : 객체를 생성하는 인터페이스는 미리 정의하되, 인스턴스를 만들 클래스의 결정은 서브클래스 쪽에서 내리는 패턴. 팩토리 메서드 패턴에서는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만드는 시점을 서브클래스로 미룸
https://jusungpark.tistory.com/14

ㅇ원형 패턴(Prototype) : 생성할 객체의 종류를 명세하는 데에 원형이 되는 예시물을 이용하고, 그 원형을 복사함으로써 새로운 객체를 생성하는 패턴
https://dev-aiden.com/design%20pattern/Prototype-Pattern/

ㅇ단일체 패턴(Singleton) : 어떤 클래스의 인스턴스는 오직 하나임을 보장하며, 이 인스턴스에 접근할 수 있는 전역적인 접촉점을 제공하는 패턴입니다
https://tecoble.techcourse.co.kr/post/2020-11-07-singleton/

[구조 패턴]

ㅇ 적응자 패턴(Adapter) : 클래스의 인터페이스를 사용자가 기대하는 다른 인터페이스로 변환하는 패턴으로, 호환성이 없는 인터페이스 때문에 함께 동작할 수 없는 클래스들이 함께 작동하도록 해 줍니다.
https://jusungpark.tistory.com/22

ㅇ가교 패턴 (Bridge) : 구현부에서 추상층을 분리하여 각자 독립적으로 변형할 수 있게 하는 패턴입니다
https://hirlawldo.tistory.com/169

ㅇ복합체 패턴 (Composite) : 객체들의 관계를 트리 구조로 구성하여 부분-전체 계층을 표현하는 패턴으로, 사용자가 단일 객체와 복합 객체 모두 동일하게 다루도록 합니다.
https://refactoring.guru/ko/design-patterns/composite

 

 

(.....................매일 매일 내용 추가중.....................)